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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출시되어도 첨단기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기존의 제품에 대한 신뢰는 첨단기술 기반의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어렵게 만듭니다. 첨단기술 마케팅의 대가로 불리는 ‘제프리 A. 무어(Geoffrey A. Moore)’는 ‘P&G 마케팅’으로 대표되는 기존의 소비자마케팅과는 다른 첨단기술 산업만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첨단기술 시장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반향을 일으킨 '토네이도 마케팅'을 만나봅니다.
1. 첨단기술 산업의 마케팅 전략이 갖는 특수성에 대해 학습합니다.
2. 제프리 무어의 토네이도 마케팅을 토대로 MICE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진도 | 시험 | 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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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비율 | 100% | 0% | 100% |
수료기준 | 60점 | 0점 | 60점 |
1. 제프리 무어의 토네이도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