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첫 단추를 잘 끼워야 결과가 좋다”는 말처럼 행사 개최를 위한 첫 번째 단계인 기본계획이 잘 이뤄져야 계획대로 원활하게 행사 준비를 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계획이 만들어진 후 첫 업무 착수 보고를 하면서 행사 방향이나 주제, 그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공유하게 됩니다.
또한, 내용이 서로 공유되지 않거나 업무 분장이 불분명한 경우 아무도 해당 업무를 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각 파트별로 모든 항목이 구체적으로 세세하게 작성된 운영매뉴얼이 꼭 필요합니다. 그럼, 각 단계별로 자세한 방법을 살펴볼까요?
1. 기본계획 작성에 필요한 자료조사를 할 수 있고 기본내용을 통해 기본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프로그램을 구체화할 수 있고 준비된 내용으로 실행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행사 기간에 필요한 운영매뉴얼과 행사 결과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진도 | 시험 | 총점 |
---|---|---|---|
배점비율 | 100% | 0% | 100% |
수료기준 | 80점 | 0점 | 80점 |
1. 이벤트 기본계획서 작성하기 | 이노밸커뮤니케이션즈 지미화 대표
2. 이벤트 실행계획서 작성하기 | 이노밸커뮤니케이션즈 지미화 대표
3. 이벤트 운영매뉴얼과 결과보고서 작성하기 | 이노밸커뮤니케이션즈 지미화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