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Loading..

온라인교육

공통 소양 과정

> 공통 소양 과정 >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학습기간
2024-01-01 ~ 2024-12-31
신청기간
2024-01-01 ~ 2024-12-31
기수
2024 - 01
시간
10분 00초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과정 이미지
교육비
  • 무료    
교육대상
  • 1. MICE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자
    2. MICE업계에 갓 입문한 신입사원
    3. MICE산업에 관심있는 모든 학습자

신청하기
과정소개

구독 모델로 운영되는 기업 주오라의 최고경영자이자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라는 용어를 창시한 티엔 추오가 자신의 지식과 통찰을 집대성한 구독 사업 최신 현장 보고서이자 탁월한 구독 경제 사용설명서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제품 경제와 공유 경제를 지나 구독 경제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 충성 고객과 구독자를 확보함으로써 고정 수입이 매달 반복해서 발생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아마존, GE, 어도비, 포드, 뉴욕타임스 등 세계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성 기업들은 넷플리스, 우버, 세일즈포스 등 구독 사업의 선구자를 좇아 발 빠르게 구독 모델로 전환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마찬가지다. 2008년 세계 금융 위기 이후 소비 트렌드는 달라졌다. 사람들은 제품보다 서비스를 원하게 되었고, 소유보다 경험과 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시작했다. 이처럼 고객들이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독 모델은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보장하는 궁극의 비즈니스 전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고객을 구독자로 전환시키기 위해 기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이 책에서 구독 모델이 소매, 제조, 저널리즘, 미디어, 운송,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전 세계 모든 분야의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생생하게 그릴 뿐만 아니라 구독 모델을 운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해 비즈니스 혁신 전략이 필요한 기업인은 물론이고 새로운 소비-경제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 독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과정목표

업계 최신 동향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수료기준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과정목차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1:1문의
강사/멘토 등록
한국MICE협회